메디쿠아 건강칼럼

[이온수기 천안 건강리포트] 구운마늘 vs 생마늘

메디쿠아(mediqua) 2021. 2. 9. 11:08

음식재료에 뺴놓을 수 없는게 마늘이죠! 다진마늘,생마늘,구운마늘 등.. 고기집에서는 필수로 마늘을 주고 생으로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보통 고기판에 같이 마늘을 굽습니다.  이처럼 마늘을 자주 접하고 있는데요. 마늘은 조리법에 따라 맛도 영양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어떻게 먹어야 건강에 이로울까요?

 

마늘은 열을 가하면 알리신,수용성 비타민 B,C등이 감소하지만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물질의 활성도와 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 등의 함량은 오히려 증가합니다.

 

단맛이 증가해 생마늘보다 더 많이 먹을 수 도 있습니다. 생마늘은 황화수소가 풍부해 심장보호에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냄새가 안 나는 마늘은 없겠지만. 만약 있다 하더라도 그런 마늘을 영양가가 없다고 보는 게 낫습니다. 마늘을 자르거나 으깨면 마늘 속의 알린 성분이 단백질 효소인 알리나제와 결합해 알리신이 되는데, 이떄 알리신이 마늘 특유의 냄새를 일으킵니다. 냄새를 일으키는 알리신은 마늘의 핵심 성분입니다. 혈액순환을 통해 세포에 활력을 주고 새익샘을 자극해 성 호프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성욕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한편, 마늘을 먹은 뒤 입냄새가 나지 않게 하려면 찻잎을 이요하면 좋습니다 녹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에는 마늘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파슬리 입사귀도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마늘을 먹을 때 고기, 생선,달걀,치즈,우유 등 단백질이 많은 음식과 함께 먹어도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늘은 심장보호와 가열했을 때 항산화물질이 많이 나와서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마늘 요리를 할 때 좋은물을 선택해서 마늘에 주성분을 잘 우려 내서 만들어 드시면 좋겠죠!

 

내몸의 70%를 차지하는 물!! 우리가 평상시에 어떤 물을 음용하느냐에 따라 내 몸상태가 달리겠죠?! 요리 할 때는 언제나 내몸에 맞는 좋은 물을 많이 활용해 보세요! 건강이 보이실겁니다^^